한국MS, 다이나믹스 CRM 2013 출시

일반입력 :2013/11/20 16:28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소셜네트워크, 모바일, 협업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다이나믹스 CRM(고객관계관리) 2013’을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별도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아도 클라우드에서 CRM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셜네트워크, 모바일, 협업 등을 지원하도록 유저 인터페이스가 개선됐고 기능도 추가됐다.

인터페이스는 원하는 정보를 한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수정됐다. 새 창을 띄우거나 화면을 이동할 필요 없이 한 화면에서 모든 정보가 제공된다.

MS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링크, 스카이프와 연동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직원이나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기업용 SNS인 야머와도 통합돼 직원들과 CRM 정보를 쉽고 빠르게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다. 윈도8과 아이패드용 앱도 무료로 제공된다. 모바일앱은 현재 영문으로 제공되며 향후 한국어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다이나믹스 CRM 2013은 1개월 기준 CRM 온라인 에센셜이 사용자당 1만6천500원, CRM 온라인 베이직이 3만3천100원, CROM 온라인 프로가 7만1천700원에 제공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김지현 다이나믹스 비즈니스 담당 부장은 “소셜네트워크, 모빌리티 등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CRM 솔루션도 진화가 필요하다”며 “다이나믹스 CRM 2013을 통해 CRM을 넘어선 확장된 CRM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