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연간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일반입력 :2013/11/18 18:12

남혜현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올해 기준 연간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창업한 이후 3년만의 성과다.

쿠팡은 올 1월부터 11월 2주까지의 실적을 결산한 결과, 1조3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오픈마켓을 제외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중에서 쿠팡이 최초이자, 1996년 국내에 인터넷 쇼핑몰이 등장한 지 17년만이다.

유통업계에서 1조원 돌파는 양적 성장과 더불어 사업 안정화 단계 진입을 의미한다고 쿠팡 측은 설명했다. 쿠팡은 지난해 5월 월간 흑자 전환 기록을 시작으로 지난 6월 월 거래액 1천억원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시장을 선점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분석했다.

올해 들어 쿠팡의 모바일 거래액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PC 거래액을 추월하기 시작, 최대 60%의 비중을 보이고 있다.

쿠팡은 모바일 서비스의 안정적 성장과 함께, 서비스의 근간인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리, 배송, CS 등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진행한 것도 1조원 돌파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관련기사

쿠팡은 향후 브랜드 충성도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분야에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안정화 및 효율화를 위한 기반 기술에 투자하고 개발, CS, 영업 등 각 분야별 인재를 채용하겠단 계획도 밝혔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연말까지 총 거래액 1조2천억을 무난히 달성하고 흑자기조를 유지하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이커머스 서비스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