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생산성 5배 높여주는 NX 9 출시

일반입력 :2013/10/16 15:29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CAD/CAM/CAE 통합 솔루션인 'NX 9'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NX 9는 제품 개발 과정의 유연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5배의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능과 기술이 추가됐다.

최신 NX 9는 2D데이터 수정을 용이하게 하는 동기식 기술 등의 툴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4세대 설계(4GD) 기술 도입으로 대용량 어셈블리의 설계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NX 리얼라이즈 셰이프 SW는 뛰어난 제품 개발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자유 형상 설계 툴세트를 제공한다.

NX 9는 지멘스의 액티브 워크스페이스 환경을 통해 PLM 통합 과정을 더욱 긴밀하게 하며 CAD/CAM/CAE 통합 솔루션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이 강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자동차, 항공, 조선, 소비재, 산업 기계 등 각종 산업 전반에서 흔히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는다.

전세계적으로 제품 설계 시3D 모델링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지만 여전히 모든 산업의 제품 개발 단계에서 다양한 디지털 포맷으로 작성된 2D 도면과 제품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서로 호환되지 않는 데이터 구조와 일관성 없는 CAD 기술로 인해 2D 파일 작업 시 상당 시간이 소요된다.

2D 설계를 위한 동기식 기술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며 2D 데이터에 지능을 부여해 사용자가 데이터를 변환할 필요 없이 멀티CAD 2D 파일을 5배 이상 빠르게 직관적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특히 많은 양의 2D 레거시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자동차, 항공, 그리고 기계 산업 등에서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제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인 짐 러스크는 “NX 9는 지멘스뿐만 아니라 지멘스 고객과 제품 개발을 위해 매우 중요하고 획기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라며 “2D와 연동되는 동기식 기술, 4GD, 그리고 NX 리얼라이즈셰이프 등의 기능 향상을 통해 고객의 제품 개발 생산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유례없는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액티브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으로 고객이 보다 현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HD(High Definition)-PLM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