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산기협, 온라인 이공계 채용박람회

일반입력 :2013/10/06 11:30

정윤희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7일부터 일주일간 산업분야별 이공계인력 특별중개사업인 ‘알앤디잡 굿매칭’사업을 실시한다.

최근 청년 취업과 고용률이 줄고 있지만 중소 벤처기업은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미래부와 산기협은 기존 구인구직 정보제공 중심의 인력중개 서비스를 넘어 산업분야별로 우수 이공계인력과 우량 기술혁신형 기업 간 맞춤형 중개를 통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알앤디잡 굿매칭’ 사업은 4개 분야로 나눠 이달 ▲전기 전자분야 ▲기계 소재 금속 토목 건설분야 등을 시작으로 ▲정보통신 S/W분야(11월) ▲화학 생명 의료분야(12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산기협은 산업분야별로 기업연구소를 보유한 종업원 20명이상의 우량 기술혁신기업 400여개의 참여를 확보했다. 기존 미취업 이공계 인력,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연수생, 대학 이공계전공자,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구직인력을 구한다.

이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인력은 알앤디 굿매칭 사이트(jobfair.RNDJOB.or.kr)를 방문,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래부는 ‘국가과학기술 경쟁력강화를 위한 이공계지원 특별법’에 근거한 이공계인력 채용 연계사업을 통해 지난 10년간 1만9천여명의 채용연계 성과를 이뤘다.

미래부 관계자는 “2013년 하반기 특별중개사업인 ‘알앤디잡 굿매칭 사업’을 통하여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기업에는 우수인재를 제공하여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생산성을 높힘으로써 창조경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