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하이마트 입점...가전 시너지 낸다

일반입력 :2013/09/26 11:35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롯데하이마트와 제휴를 통해 3천500 여 종의 전자제품을 입점·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하이마트 입점으로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더욱 다양한 상품구색을 통해 기존 가전 카테고리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으며, 하이마트는 온라인 유통 라인을 확장하며 롯데닷컴의 주요 고객층인 2~30대에 접근성을 높이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하이마트 단독 추천상품을 특별 판매한다. 또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롯데닷컴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골든벨’ 플랫폼을 통해 하이마트 전용상품인 ‘2014년 디오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도 판매된다.

관련기사

롯데닷컴에서는 하이마트 상품 구매 시 롯데포인트, L-포인트 적립혜택과 청구할인 등 기간 별로 진행되는 롯데닷컴의 다양한 구매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다.

손재동 롯데닷컴 가전팀 매니저는 “매년 온라인몰을 통한 소형가전 판매율이 15~20% 대로 꾸준히 신장 중이고, 디지털카메라나 대형가전과 같은 고관여 가전상품도 지속적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닷컴 내 하이마트 입점은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원하는 고객 니즈에 발맞추기 위한 전략적 제휴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