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리븐·롤접속·롤드컵·omg’ 실검 장악 왜?

일반입력 :2013/09/21 16:01    수정: 2013/09/21 16:29

‘롤드컵’(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이슈가 추석 연휴에도 계속되고 있다.

대형 검색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목록에 ‘롤드컵 다시보기를 비롯, ‘미드리븐’, ‘롤서버’, 'omg' 등 롤드컵 관련 단어가 오르내리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대거 몰려드는 이용자로 롤접속 문제도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21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커버 스튜디오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3 조별 예선 풀리그 5회차 경기가 열렸다. 이 날 A조 2경기에서 만난 ‘SK텔레콤 T1’은 ‘레몬독스’를 꺾고 조별리그 4승1패를 기록했다.

오늘 경기에서 리그오브레전드 팬들과 누리꾼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건 '페이커' 이상혁이 선택한 리븐 챔피언이다. 그는 적절한 탑 라인으로 로밍에 나서 상대인 소나를 상대로 킬을 따내며 완승을 거뒀다. 많은 이용자들이 탑으로 사용하는 리븐 챔피언을 이상혁은 미드라인에서 적절히 활용한 것.

이 때문에 검색 포털 사이트에는 미드리븐이란 단어가 올라왔으며 누리꾼들은 롤드컵 다시 보기를 통해 그의 활약을 다시 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리븐은 근접형 전사 챔피언으로 탈출, 보호막, 기절과 같은 기술들을 사용한다.

관련기사

미드리븐과 롤드컵 다시보기 등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3 경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상혁의 미드리븐을 보고 싶다”, “롤드컵 다시보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롤 인기가 역시 대단하다” 등의 댓글을 적었다.

한편 롤드컵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롤서버 문제도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부 이용자들은 소환사광장 게시판을 통해 ‘게임이 튕긴다“ 등 게임 접속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