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라디오…한국계정 못써

일반입력 :2013/09/19 16:44    수정: 2013/09/19 16:59

송주영 기자

애플이 iOS7과 함께 아이튠즈11.1을 출시했다. 아이튠즈 11.1은 PC용 음악 재생 소프트웨어인 ‘라디오’ 기능을 탑재했다.

18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튠즈 라디오는 판도라와 마찬가지로 스트리밍 형태의 음원 서비스다.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광고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튠즈 매치’를 구독하면 된다.

아이튠즈 라디오는 iOS7 적용 모바일 기기만 지원한다. 아이튠즈 라디오를 이용하려면 먼저 모바일 기기와 PC를 업데이트하고 동기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아이튠즈 라디오에는 팟캐스트 스테이션 설정 기능이 있다. 일정 기간을 두고 정기적으로 팟캐스트를 듣는 이용자라면 자신만의 사용법에 맞춰 팟캐스트 스테이션을 만들 수 있다. 기기에 상관없이 새로 추가된 팟캐스트의 내용을 자동으로 동기화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출퇴근길에 정기적으로 팟캐스트를 듣는 이용자라면 자동 설정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이튠즈 라디오에는 지니어스 셔플 기능도 추가됐다. 지니어스 셔플은 아이튠즈에 모아놓은 곡 중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곡을 재생하는 기능이다.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계정으로는 아이튠즈 라디오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아이튠즈 라디오는 미국 계정에 한해서만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