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BBM인수?...갤럭시폰서 3개월 공짜

일반입력 :2013/09/17 11:45    수정: 2013/09/17 13:06

이재구 기자

삼성갤럭시폰 사용자들이 오는 20일부터 3개월간 캐나다 블랙베리의 메신저(BBM)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폰아레나는 16일(현지시간) 삼성 나이지리아의 트윗을 인용, 오는 20일부터 삼성폰에서 블BBM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보도했다.

이 트윗은 최근 블랙베리가 BBM을 스핀오프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나왔다. 트윗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폰 사용자들만 유일하게 3개월 동안 안드로이드용 BBM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많은 안드로이드폰 및 iOS단말기 사용자들이 블랙베리폰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BBM사용에 대해서는 꽤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은 이를 통해 블랙베리폰 사용자들이 즐기는 소셜네트워킹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블랙베리메신저용 안드로이드 인스톨러 APK는 이 날 설치해도 작동하지 않는 BBM을 유출시켰다.

관련기사

삼성은 지난 달 블랙베리폰이 인기를 얻고 있는 아프리카에서 BBM후원행사를 가졌다. 지난 2011년에도 안드로이폰에도 작동되는 BBM이 유출된 바 있다.

블랙베리 경영진은 최근 자사를 인수할 회사를 찾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