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나노텍, TSP기술 녹색기술인증

일반입력 :2013/09/12 16:48

이재운 기자

미래나노텍(대표 김철영)은 자사의 메탈메쉬(Metal mesh) 터치스크린 패널(TSP) 기술이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녹색기술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산하 녹색인증사무국에서 주관하며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 가치와 효과를 평가해 정부가 기술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미래나노텍은 이번 녹색기술인증 획득 혜택으로 녹색산업융자지원, 사업화 촉진 시스템 구축, 판로 및 마케팅 지원, 기술 사업화 기반 조성 등의 혜택이 지원되는 만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판로를 확대하고 매출을 증대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회사는 메탈메쉬 터치센서 제조공정을 기존 ITO 터치센서 공정 보다 단순화해 제품 생산성 및 가격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ITO 터치센서 제조에 필수적인 염산, 질산 등을 사용해 환경오염이 심한 에칭공정과 고에너지 소비를 요하는 증착공정을 배제해 환경 친화적인 공정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미래나노텍은 이로써 자사의 터치스크린 기술이 지난달 등록한 배선전극형성, 화질향상에 관한 2건의 특허에 이어 이번 녹색기술인증을 통해 제조 기술력과 친환경적 기술력을 모두 공인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