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롤 에러', 접속 제한에 이용자 불편

일반입력 :2013/09/12 11:19    수정: 2013/09/12 11:20

남혜현 기자

게임 로딩시 오류가 발생하는 '롤 에러' 현상으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12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자사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롤)'의 서버 일부에서 오류가 발생, 현재 문제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이 밝힌 오류는 '게임 로딩 중 버그 스플랫 발생'이다. 오전 10시 29분 경 게임 로딩 오류 현상을 확인한 후 현재 담당 부서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 중이다.

오전 10시 46분부터는 보상 모드를 활성화 했다. 보상 모드 중에는 랭크 게임을 실행할 수 없다. 이미 진행 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할 경우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며, 승리할 때에는 평소 습득하는 점수의 50%만 가져갈 수 있다.

관련기사

라이엇 게임즈는 관련 부서에서 최대한 빠른 원인 파악 및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상화까지의 현황에 대해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롤 이용자들은 갑작스런 오류에 당황스럽다는 모습이다. 서버 점검 등 잦은 게임 이용 제한이 사용자들에 불편을 끼치고 있다는 지적했다. 이용자들은 되지도 않는 게임 뭐하러 오픈해놨나 들어는가지는데 캐릭터가 안나옴 등 불편함을 게시판에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