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드-토탈미디어그램, 멀티 클라우드 쇼핑플랫폼 개발 제휴

일반입력 :2013/09/03 14:40    수정: 2013/09/04 11:15

김효정 기자

티드(TID, 대표 장문영)는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인 토탈미디어그램과 멀티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개발에 관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멀티 클라우드 커머스 기업인 티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모든 사용자가 구매 및 판매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상품이 상호 1대1로 연결되는 신개념 소셜 네트워킹 커머스(SNC)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비스명은 법인명과 동일한 티드(TID). 사용자들은 티드에서 취급되는 상품들을 활용해 자본 투자와 비용 지출 없이 자신만의 독특한 셀렉숍을 꾸미고, 자신의 셀렉숍에서 일어난 판매수익의 일부를 현금으로 정산 받을 수 있다.

티드는 사용자와 상품, 사용자와 사용자, 판매자와 사용자, 그리고 사용자와 비사용자 등 모든 구성원이 상호 1대 1로 복합작용하여 판매와 구매, 자발적 확산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토탈미디어그램은 NHN의 각 분야 출신들이 모여 CJ(CGV, Mnet, Global, 에듀케이션즈), 현대기아 자동차, 이베이옥션, SK텔레콤 등 유수 기업의 모바일 기반 서비스 개발을 맡아온 실력파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티드의 모바일 플랫폼 개발을 전담할 예정이다.

티드 장문영 대표는 “지금까지 소비자들이 경험해 보지 못했던 플랫폼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들로 새로운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는 신개념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창의적인 전문가들이 힘을 합쳤다”며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토탈미디어그램과의 이번 제휴가 기성 디지털 커머스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키는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