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제휴 관계에 있는 파트너 회사들과 협력, 소통 강화를 위해 김상헌 대표 직속 '네이버 파트너 센터'를 신설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서비스 및 비즈니스 관련 책임자급 인력들로 구성될 파트너센터는 대외 소통 채널을 하는 한편, 전사 상생 프로그램 발굴 및 기획, 벤처기업상생협의체와의 협력 업무를 전담한다.
네이버는 파트너와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내달 중으로 네이버 파트너센터에 온라인 공식 소통 채널인 '파트너스 라인(Partners’ Line)'을 개설, 콘텐츠공급자(CP) 등 각 파트너와의 소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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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센터는 네이버의 각 서비스, 비즈니스가 인터넷 생태계에 친화적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영향 평가제를 운영하며, 관련 중소벤처들의 의견 수렴하고, 평가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등이 참여하는 벤처기업상생협의체 등 인터넷 업계와의 다양한 협력을 위한 채널에 대한 운영을 지원하는 역할도 맡게 된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파트너의 경쟁력이 곧 네이버 경쟁력의 근간이자 이용자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으로 파트너와의 발전적 협의를 본격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외부와의 소통을 더욱 늘려 업계가 실질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