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곡면OLED TV, 컨슈머리포트 리뷰서 극찬

일반입력 :2013/08/15 21:03

이재운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15일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의 55인치 곡면 OLED TV에 대한 리뷰에서 “지금까지 우리가 평가해 본 제품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제품의 장점으로 화면 밝기, 흑 레벨(Black Level), 1080p 고해상도와 색 정확도 등 화질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가 모두 훌륭한 수준으로 구현됐다고 평가했다.

또 3D 성능 실험에서도 A+ 등급을 받으며 높은 제품 성능을 입증 받았다. 3D 안경에 달린 이어폰을 이용해 한 화면으로 두 사람이 각자 보고 싶은 방송을 동시에 즐기는 멀티뷰(Multiview)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다만 3D 영상을 볼 때 화질이 다소 떨어지는 점과 멀티뷰 상태에서 화면 조정이 불가능한 점, 화면이 휘어져 있어 TV 바로 앞에서는 일정 부분 시야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 등은 단점으로 꼽혔다.

관련기사

삼성전자는 지난 13일(현지시각) 곡면 OLED TV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기 시작한 상태다. 제품을 출시하자마자 받은 컨슈머리포트의 긍정적인 평가는 향후 미국 시장 판매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컨슈머리포트는 OLED TV가 기존의 TV 기술인 기존 액정표시장치(LCD) TV의 밝은 이미지, 얇은 디자인, 에너지 효율성과 플라즈마디스플레이(PDP) TV의 깊은 검정 색상 구현도, 높은 대비 등 양 쪽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으로 평가하며 향후 시장을 바꿀 주요 기술(Changer)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