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케이블 VOD 서비스 전문기업 홈초이스(대표 최정우)는 ‘마운틴 월드 트레킹’, ‘마운틴 중계석’, ‘엄홍길과 함께하는 도전 16좌’ 등 전문 산악 방송 콘텐츠 무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케이블 VOD를 통해 선보이는 전문 산악 콘텐츠는 트레킹, 클라이밍 레슨, 산악 스포츠 안내, 산악 현장 르포 등 다양한 산악 문화를 담고 있다. 그간 ‘마운틴 TV’ 및 일부 인터넷을 통해서 소개된 콘텐츠를 포함, 총 360편이 무료로 제공된다.
신규 서비스에는 세계 희귀한 절경들을 다룬 ‘마운틴 월드 트레킹’,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를 전문가의 풍부한 해설과 함께 보는 ‘마운틴 중계석', 산악인 엄홍길과 함께 국내 주요 명산을 등반하는 ‘엄홍길과 함께하는 도전 16좌’ 등이 포함된다.
관련기사
- 케이블협, 한상혁 미디어국장 선임2013.08.14
- '1주→3주' 지상파 VOD...유료방송 난감2013.08.14
- 케이블協, SO우수프로그램 6편 시상2013.08.14
- 케이블TV, 휴가철 특집 대거 편성2013.08.14
아울러 자연 속 자기 치유를 찾는 ‘힐링’ 트렌드를 반영, 자연풍경을 바탕으로 시와 함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포 엠 마음을 치유하는 글’, 국내 산악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마운틴 View’, 암벽등반의 여제 클라이밍 챔피언 김자인 선수 등의 인터뷰를 담은 ‘인터뷰 The 아름다운 만남’ 등도 함께 서비스된다.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라면 누구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가 및 교양 콘텐츠와 관련하여 약 만 천 편 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여가 및 교양 콘텐츠를 발굴하여 디지털케이블TV 시청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