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6일(현지시간) 아이콘디자인,설정기능 변경 및 버그수정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iOS7 베타5버전을 개발자들에게 공개했다.
맥루머스,나인투파이브맥은 6일(현지시간) 애플이 발표한 iOS7베타5분석 결과 속도향상을 비롯, 새롭게 디자인한 설정 아이콘, 앱으로 끌 수 있는 콘트롤센터 옵션 등 수많은 작은 인터페이스 변경,디자인개선 및 버그수정 등이 이뤄졌다고 전했다.
주요한 수정 내용을 소개한다. ■설정설정메뉴의 아이콘들이 완전한 디자인으로 거듭나 보인다. 표준형 청색아이콘에서 다양한 색깔의 정사각형 아이콘으로 바뀌었다.
■컨트롤센터변경된 컨트롤센터 설정을 통해 이젠 앱에서도 기능을 끌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게임 도중에, 또는 다른 앱을 사용하는 중간에 컨트롤센터가 스크린맨 밑에서 접속되는 것을 막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전원꺼짐
아이폰의 전원이 꺼질 때 나타나는 슬라이더바도 약간 수정됐다.
■트위터트위터 아이콘이 재설계됐다. 청색배경에 흰색이었던 것을 흰색바탕에 청색 새로 바꾸었다.
■공지
배너 공지가 추가정보접근이 가능한 풀다운방식으로 바뀌었다.
■전화사용자가 전화통화를 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이 약간 바뀌었다. 아이콘이 좀더 커져보이고 주변에 원
이 추가됐다.
■접속기능 옵션(Accessibility Options)
온오프 토글 옵션이 접속기능 메뉴에 추가됐다.
■부트스크린
iOS7 베타5를 설치할 때 많은 아이폰5사용자들은 부트스크린의 색깔이 흰색단말기에 사용되던 흰색스크린, 검은색 단말기용 검은 스크린과 잘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차별화는 현재로선 아이폰5에만 적용되는 것 같다. 실제로 아이패드사용자와 다른 아이폰버전 사용자들은 이같은 변화를 알수 없기 때문이다.
■메시지
애플은 iOS7 베타4 메시지 사용시 기본적으로 대화상대의 성과 이름을 보여주도록 했다. 베타5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름만 표시되도록 했다. 물론 메시지와 링크되는 메일설정을 통해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다.이 기능에 접속하려면 설정메일연락처(Settings / Mail Contacts)와 캘린더축약이름(Calendars / Short Name)(연락처에 있는)로 가면된다.
보도는 애플이 iOS7의 베타5버전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려 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올가을 일반 공개에 앞서 지속적으로 기능을 추가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래는 iOS7 베타5를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이다.
관련기사
- 애플 iOS7 베타4, 지문인식 코드 포함2013.08.07
- 애플, iOS7 베타3 ...이렇게 달라졌다2013.08.07
- iOS7 디자인, 독일의 전설적 디자이너 모방?2013.08.07
- 집중해부...애플 iOS7 일주일 써보니2013.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