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잠금화면에서 곧바로 쓴다

일반입력 :2013/08/02 09:40

이재운 기자

이제 페이스북을 잠금 화면 상태에서도 쓸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페이스북홈 런처를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만으로 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美 씨넷은 1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커버피드(Cover Feed)’와 '챗헤드(Chat Heads)'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OS용 페이스북 앱 최신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두 기능은 페이스북홈 런처를 통해 제공되던 기능이었으며, 최신 업데이트를 하면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부각되기 시작한 커버피드 기능은 사용자가 커버피드를 사용하겠다고 설정만 하면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곧바로 친구들의 사진이나 글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챗헤드는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면 그 안에서 메신저 대화창이 떠다니는 기능으로, 별도의 페이스북메신저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폰용 페이스북 앱에서도 지원되고 있다.

관련기사

씨넷은 이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 기종은 넥서스4를 비롯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4와 S3, 갤럭시노트2와 HTC 원, 원X 및 X플러스, 그리고 페이스북폰으로 공식 출시됐던 HTC 퍼스트 등으로, 페이스북홈 런처 실행이 가능한 기종에 한해서만 지원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커버피드 기능은 페이스북홈 런처를 이용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인기있었던 기능으로, 이제 앱 자체에 이를 포함시켜 보다 많은 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