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 컴퓨터 학회 ‘시그래프’서 논문 발표

일반입력 :2013/07/24 18:49    수정: 2013/07/24 18:50

게임회사 KOG 개발팀이 컴퓨터 국제 학회로 컴퓨터 그래픽스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인 시그래프에서 논문을 발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그래프는 매년 미국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는 세계적인 그래픽 국제 행사로 CG, 게임, 에니메이션, 논문발표, 강연, 세미나 등 최고 수준의 문화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KOG 개발팀 김용진 씨가 발표한 논문은 '3차원 물체의 입체 윤곽선 드로잉'이다. 입체 윤곽선 드로잉이란 왼쪽 눈에서 보이는 윤곽선과 오른쪽 눈에서 보이는 윤곽선을 그린 후, 입체 안경을 쓰고 관찰했을 때 윤곽선의 일부분이 번쩍거리는 양안경합(Binocular rivalry) 현상 등을 제거해 눈이 편안한 입체 윤곽선 드로잉을 생성하는 것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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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체 윤곽선 드로잉에 브러쉬를 입혀 광범위한 스타일의 입체 윤곽선 드로잉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롭고 중요한 연구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용진 씨는 “입체 윤곽선 드로잉 기술은 앞으로 3차원 게임 및 애니메이션 등에 적용되기 위한 핵심 기술로 발전 가능해 차후 KOG 게임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물체를 단순하게 표현하면서도 사실적인 입체효과를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의료 영상 등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