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휴가, 게임만 해도 ‘펑펑’

일반입력 :2013/07/24 11:22    수정: 2013/07/24 11:25

각 게임사가 여름을 맞아 휴가 이벤트를 시작했다. 휴가비를 지원하거나 여행 상품을 제공, 휴가를 준비하는 게임 이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 등이 여름 시즌을 맞아 휴가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 플레이만 해도 휴가비 지원 혜택을 받거나, 런던 등의 여행을 공짜로 다녀올 수 있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여름 휴가비 지원은 각 게임사가 매년 진행해왔던 단골 이벤트다. 지갑이 얇은 게임 이용자에게 편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다녀올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

우선 간드로메다(대표 곽중식)는 웹게임 ‘웹삼국지2’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여름 휴가비를 지원한다. 이는 게임 내 16번째 서버 ‘자경’ 오픈을 기념한 것이다.

이벤트는 웹삼국지2의 게임 내 주군을 생성하고 출석체크를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경품으로는 여름 휴가비 지원금, 기프트카드, 게임캐시, 다음캐시, 엠게임캐시, 서버패권전 본상품, 8강 맞추기 등에 각각 100만원씩 총 700만원 규모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들은 고급자전거, 썬블럭, 쿨매트, 캠핑의자, 죽부인 등 푸짐한 바캉스 필수품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스포츠 온라인게임 1위 업체인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파워에이드와 손을 잡고 ‘피파온라인3’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워에이드 마시고, 프리미어 리그 보러 영국가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 참여는 파워에이드 제품을 구매한 후 제품에 있는 코드를 피파온라인3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70명이 피파온라인3의 모델 기성용의 스완지시티 경기 관람과 런던 여행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9월 13일까지다.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모바일 레이싱게임 ‘가속스캔들 for Kakao’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여름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시작했다.

관련기사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가속스캔들의 이벤트는 게임 내 점수를 30만, 60만, 100만점 획득 시 각각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오션월드 패키지, 여름 휴가비 10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는 내용이다.

한 업계 전문가는 “여름 휴가비 또는 여행 상품권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게임 관련 이벤트가 홍수를 이루고 있다”면서 “별도 이벤트 참여 비용 없이 게임만 즐겨도 공짜 휴가를 떠날 수 있다는 점에서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