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전문가들 혹은 해킹기법을 공부하고 싶어하는 화이트 해커를 위한 유튜브가 있다.
24일 보안업계 관계자들은 '시큐리티튜브'라는 웹사이트가 보안 세계 입문자들을 위한 동영상 자료들을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웹사이트는 데프콘, 블랙햇 등 세계적인 해킹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해킹기법 등에 대한 발표 동영상은 물론 와이파이 해킹, 중간자 공격(Man in the middle attack, MITM) 등에 대한 기초적인 해킹방법과 이를 막기 위한 내용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정보수집, 네트워크 매핑, 취약점 평가, 악성코드 분석,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에 대한 해킹툴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관련기사
- 보안업계, 사이버보안대책 '디테일'이 열쇠2013.07.24
- 양지로 나온 보안취약점, 거래 활발2013.07.24
- 안드로이드 1.6용 앱, 99%가 보안결함2013.07.24
- 파이어폭스23 베타 공개, SSL 보안성 강화2013.07.24
사이트에는 유료 인터넷 강의를 위한 별도의 사이트를 마련해 놓고 있기도 하다. 이를테면 '와이파이 보안전문가 과정'이라는 등의 제목을 클릭하면 자사가 발간한 '백트랙 5 무선 침투 테스트(Back Track 5 Wireless Penetration Testing)'이라는 제목을 책을 기반으로 해킹과정과 방어기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인터넷 강의를 보듯 온라인 결제를 한 뒤 전문가들의 유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와이파이 보안전문가 과정은 강의용 자료와 동영상 시청 등을 포함해 250달러(약 28만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보안 전문가는 시큐리티튜브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지는 않지만 기초적인 강의자료들이 잘 정리돼 있어 입문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