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자세 교정 돕는 책걸상 출시

일반입력 :2013/07/16 18:24    수정: 2013/07/16 18:40

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은 학생들의 목과 허리의 자세 교정을 돕는 책걸상 시스템 ‘백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백솔루션은 책상과 의자가 한 세트로 목과 허리가 편안하고 건강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잡아주는 기능성 책걸상이다.

의자는 등받이에 쿠션 형태의 '디스크 컴포트 컨트롤러'를 부착해 허리가 구부러지거나 비뚤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또 시트가 바닥에서 15도 들려있어 의자에 앉음과 동시에 허리가 디스크 컴포트 컨트롤러에 닿아 등 전체를 꼿꼿이 펴고 앉도록 유도한다.

책상은 기존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 가능하며, 고개를 숙이거나 앞으로 빼지 않고 자연스럽게 세운 자세에서도 학습이 편하도록 ‘넥 리프팅’ 기술을 적용됐다. 책을 읽거나 필기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각도조절 가능 스터디 보드와 리딩 보드가 달려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신제품 백솔루션이 한국외대 스포츠건강과학센터 김태영 교수팀과의 임상실험에서 자세 교정과 피로감 감소 효과를 입증 받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신제품은 17일부터 한경희생활과학 온라인 공식쇼핑몰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는 “백솔루션은 중학생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한경희생활과학과 전문 교수진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아이디어 제품 1호”라며 “프로슈머를 넘어 소비자이자 제품 개발자로서의 전 과정에 참여해 제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줄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와의 두번째, 세번째 프로젝트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