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STG 총괄 조경훈 부사장 선임

일반입력 :2013/07/15 16:08    수정: 2013/07/15 16:10

송주영 기자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이 시스템 테크놀로지 그룹(STG) 총괄에 조경훈 부사장을, 소프트웨어 그룹(SWG) 총괄에 탐송 부사장을 임명했다고 15일 밝혔다.

조 부사장은 한국IBM에서 STG를 담당하가 일본IBM STG로 자리를 옮긴 바 있다. 최근 일본에서 지역 성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복귀했다.

조 부사장은 메인프레임사업부 담당 전무, 공공기관사업부 담당 상무 등을 두루 거쳤다. 한국, 성장시장 등에서 STG 사업을 총괄하면서 유닉스, 하이엔드 시장의 성장을 주도했다. 조 부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전공했으며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관련기사

한국IBM은 소프트웨어 그룹 총괄에는 송 부사장을 선임했다. 송 부사장은 북미 지역 일리노이, 미주리주의 금융사업본부 고객 부문 전무, 미국 올스테이트 손해보험회사 담당 임원(전무) 등을 거쳤다.

송 부사장은 한국IBM 금융사업본부 전무, IBM 미국 중부지역 BI 솔루션 세일즈 담당 이사, 전미 BI 솔루션 세일즈 사업 부장 등을 역임했다. 일리노이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으며,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MBA 프로그램을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