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제1회 ‘크리에이티브 모바일광고 제작지원’ 대상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모바일광고란 개인화, 인터랙티브 등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활용해 효과를 높인 새로운 광고형태를 일컫는다. 음성통화 및 모바일게임 등과 연계되는 광고를 비롯해 사용자 상호작용과 멀티미디어 표현이 가능한 RMMA*, 맞춤형 광고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모바일웹 광고,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 3D 광고 등이 등장하는 추세다.
KISA 홈페이지(kis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광고대행사, 플랫폼사 및 앱개발사 등 국내 광고 관련 사업자다. 매칭펀드 방식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선정된 모바일광고는 올해 11월까지 신규 제작 및 집행해야 한다.
허해녕 KISA 인터넷콘텐츠팀장은 “창의적 모바일 광고는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광고주의 모바일 광고 인식을 제고할 수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모바일 광고 시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 전년比 36% 증가2013.07.05
- KISA, 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기관 공모2013.07.05
- 파이어아이, KISA 사이버 위협 정보공유키로2013.07.05
- KISA, 사랑의 PC 보내기 증정식 가져2013.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