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큐레이팅]앱으로 미용실 가격 보고 예약한다

일반입력 :2013/06/30 06:42

전하나 기자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은 설레면서도 고민되는 일이다. “어디서 해야 하지?”, “내가 원하는 대로 스타일이 나올까?”, “이번에는 돈이 또 얼마나 들까?” 등 생각이 많아지는 것을 어쩔 수 없다.

‘부킷(Bookit)’은 알짜 미용실 정보가 가득한 앱이다. 유명한 미용실이 밀집해있는 홍대, 이대, 신촌 ,청담, 강남역 등의 미용실 가격정보부터 블로그 리뷰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주요 포털 사이트 리뷰를 기반으로 한 ‘네티즌 추천 미용실’, 지역마다 평균 가격보다 저렴한 ‘착한가격 미용실’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부킷에서 제공하는 미용실 정보를 확인한 후, 바로 1:1 채팅방을 열어 상담을 하거나 예약을 할 수도 있다. 예약 시스템은 네이버 검색 API를 적용, 네이버에 업체 등록된 곳이라면 모두 예약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경준 노매드커넥션 대표는 “통화 없이 문자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고 어떤 머리를 해야 할지 고민인 사용자에게 상담을 통해 맞춤형으로 미용실도 추천해준다”고 설명했다.

앱 내 스타일북을 통해 최신 유행 헤어스타일 정보도 제공한다. 이 회사가 별도로 운영 중인 부킷 블로그(http://blog.naver.com/blogbookit)는 하루 방문자가 평균 1천800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