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게임즈(대표 양정환)는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모바일게임인 ‘뮤직톡톡 for Kakao'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뮤직톡톡은 5초간 재생되는 노래를 듣고 가수 또는 노래제목을 제한시간 안에 맞추는 음악 퀴즈 게임이다.
이용자 취향을 고려해 최신 곡부터 30~40대들이 즐겨 들었을 만한 추억의 노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준비됐다. 또 카카오톡 친구들과 랭킹 대결을 하는 서바이벌 모드 외에도 친구와 함께하는 1:1 대전 모드, 이용자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톡톡대회 총 3가지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연속 정답 체크 시 발동되는 콤보, 피버타임, 보너스트랙 등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준다. 게임 특징 중 하나인 펫 시스템은 제한시간 증가, 점수 증가, 오답 지우기 기능을 보유해 이용자의 랭킹 상승에도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 이희준 소리바다G 본부장 “SNG 비밀병기 있다”2013.06.19
- 소리바다게임즈 ‘삼국Z쟁’ 비공개 테스트 시작2013.06.19
- 음원 종량제 논란…가격인상 vs. 생태계 회복2013.06.19
- 소리바다, 소셜뮤직 앱 ‘음악친구’ 출시2013.06.19
또한 내 게임 점수 자랑하기, 랭킹 상승, 친구와의 대전 전적과 함께 찜한 노래를 카카오스토리에 모을 수도 있다. 아울러 카카오스토리 친구들과 특정 노래를 공유할 수 있는 감성적인 요소도 추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소리바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와 소통하는 기존 운영방식을 이어나가기 위해 신청곡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이와 같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