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대표 변준석)은 고성능 대용량 DB암호화 솔루션 '세이프DB V3.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세이프DB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을 제어해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DB암호화 솔루션이다. API 방식과 플러그인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초당 10만건의 암호화 성능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또한 기존 솔루션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수정해야 했던 것과 달리 이 제품은 별도의 수정이나 개발 과정 없이 간단히 DB에 추가 설치하는 과정만으로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보안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니텍은 가장 큰 제품의 변화에 대해 ▲웹 기반 관리 툴 제공 ▲관리자 역할별 관리 툴 접근 제어 제공 ▲인증서 기반 관리자 인증 제공 ▲암호화 정책 사용자 또는 앱플리케이션에 대한 그룹 관리 지원 ▲암호화에 따른 해당 시스템 모니터링 가능 ▲로그 위ㆍ변조 방지 기능 지원 등을 꼽았다.
관련기사
- 이니텍, 창립 16주년 맞아 봉사활동 진행2013.06.18
- 이니텍, 물류 전자인수증 사업 진출2013.06.18
- 이니텍, 액티브X 없는 공인인증 구현2013.06.18
- 이니텍, 안드로이드 모바일 방화벽 출시2013.06.18
이 제품은 또한 관리자 툴과 정책서버의 플랫폼을 확장해 기존 윈도우 이외에도 유닉스, 리눅스 기반에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길이의 변경이 필요없는 암호화 모드와 암호화 결과에 대한 다양한 인코딩 방식, 단일 건 별 또는 병렬 암호화 API 등 보다 다양해진 암호화 방식을 제공된다는 것이다.
변준석 이니텍 대표는 "세이프DB는 DB암호화 솔루션 시장을 이끌어 온 대표 제품인 만큼 보다 높은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은 한층 강화되고, 이용과 관리는 더욱 편리해져 향후 세이프DB V3.0이 DB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