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 MDM,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등재

일반입력 :2013/06/17 15:44

손경호 기자

카스퍼스키랩은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포 모바일'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모바일 기기 관리(MDM) 소프트웨어 부문에 등재됐다고 17일 밝혔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가로 세로 축 안에 해당 분야에 대한 주요 업체들을 표시하는 보고서의 한 형태다.

카스퍼스키랩은 MDM 중 가트가 요구하는 필수기술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상위 18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트너의 공급 업체 평가는 '실행 능력'과 '비전의 완성도' 분야를 종합해 평가한다. '실행 능력'은 업체의 능력이 경쟁력 있고 효과적이며 수익, 상태 유지, 명성 등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는 프로세스, 시스템, 방식 또는 절차의 품질과 효율성을 반영하며 '비전의 완성도'는 현재와 미래의 시장 방향, 혁신, 고객 요구, 경쟁 세력에 대해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능력 등을 평가한다.

알렉산더 유로피에프 카스퍼스키랩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MDM 소프트웨어 부문에 등록돼 매우 기쁘다"며 "MDM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카스퍼스키랩의 기업용 플랫폼에 이를 통합하는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부분"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로피에프 CMO는 "엔드포인트와 마찬가지로 기업 데이터를 다뤄야 하는 모바일 기기도 식별, 보호, 관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포 모바일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트로이목마, 웜, 봇 및 기타 보안 위협으로부터 모바일 기기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기기 관리 능력과 모바일 엔드포인트 보안 기술이 통합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올해 초에 카스퍼스키 랩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엔드포인트 보호 플랫폼 부문에서도 2년 연속 '리더'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