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오는 24일부터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3’에 참가, 보드게임존을 구성한다고 16일 밝혔다.
협회 회원사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행복한바오밥,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매직빈, 문스터게임아시아 등 총 7개 회원사가 가족용 파티게임 및 교육용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보드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되는 가족용 파티게임으로 돌기둥을 무너뜨리지 않고 보석을 가장 많이 모으는 사람이 이기는 ‘블링블링젬스톤’, 민첩한 젓가락질을 통해 신속한 두뇌회전과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보드게임 ‘찹찹’, 얼마 전 국내 100만개 판매 돌파를 달성한 파티게임의 대명사 ‘할리갈리’, 스틱을 이용해 빠르게 타일을 가져오는 ‘스티키스틱스’등이 있다.
이밖에 고대 잉카 문명의 게임으로 전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주사위 게임 ‘페르도’, 이스라엘에서 개발한 가족용 보드게임으로 체스와 더불어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루미큐브’, 18가지 보석 큐브 전략게임 ‘젬블로’, 공간 지능을 높이는 보드게임 ‘헥서스’, 캠핑시즌을 맞아 야외에서 할 수 있는 신나는 리듬액션 게임 ‘쿵쿵짠’, 감자라는 친근한 소재를 캐릭터화 한 경제게임 ‘포테스타’ 등을 만날 수 있다.
오준원 협회장은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전한 보드게임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굿게임쇼에 참여하게 됐다”며 “보드게임은 두뇌 회전과 집중력이 향상되는 기본적인 장점 이외에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기는 게임의 속성상 자연스럽게 친밀한 대인관계를 형성해 주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생각투자, 보드게임 피카픽-피카독 국내출시2013.05.16
-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 11기 수강생 모집2013.05.16
-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지스타 2012 참가2013.05.16
- 구글, 컴퓨터 창시자 위해 보드게임 제작2013.05.16
한편, 행사기간 동안 협회는 주말 양일 동안 관람객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25일에는‘조엔’에서 제한시간 내 젓가락을 이용해 가장 많은 콩을 옮기는 ‘뻔뻔[funfun]한 젓가락 이벤트’를 실시, 미션 성공시 3D입체퍼즐, 해적룰렛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26일은 젬블로에서 ‘젬블로 대회’ 와 ‘블링블링 젬스톤 대회’를 릴레이로 진행, 우승자에게 보드게임을 경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