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X박스 이름, ‘X박스 인피니티’ 되나

일반입력 :2013/05/13 09:00    수정: 2013/05/13 09:01

차세대 X박스에 대한 다양한 소문이 나오면서 게임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신형 X박스 명칭이 ‘X박스 인피니티’(Xbox Infinity)라는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은 오는 21일로 예정된 미디어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가 X박스 인피니티 공식 홍보 활동을 발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인피니티의 뜻은 '무한성', '무한대'라는 뜻으로 차세대 X박스의 기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의미를 내포한 것으로 풀이된다.

외신은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 보도를 인용, 이 미확인 소식은 최근 들어 돌기 시작한 신형 X박스의 ‘인피니트’(Infinite) 단어를 담고 있는 이미지 로고가 뒷받침해 준다고 해석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그간 신형 X박스의 명칭은 ‘X박스 720’ 또는 개발 코드명인 ‘듀랑고’로 불려 왔지만, 어느 쪽도 채택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외신은 또 새로운 X박스 개발키트가 일부 스튜디오에 전달된 것으로 보고 있지만, MS측은 “소문과 억측”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겠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또 일각에서는 현재 나돌고 있는 이미지 로고에서 유추해 이번 새로운 X박스가 ‘아이패드’(iPad) 같이 단순히 ‘X박스’라는 명칭이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되고 있지만, 외신은 이 역시 사실여부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외신은 차기 X박스로 출시될 것이 확실한 ‘콜오브듀티: 고스트’의 유튜브 티저 엔딩 영상에 오는 21일 차세대 X박스가 밝혀진다는 메시지가 기재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MS는 기자회견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PS)4’와 비디오 게임의 쌍벽을 이룰 차세대 X박스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