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알(대표 한재선)은 오는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투이컨설팅과 공동으로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스알과 투이컨설팅은 빅데이터를 단순 데이터 도출 기술이 아니라, 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을 향상시키는 실질적 성과 측면에서 접근하자는 취지에서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 세미나를 준비했다. 양사는 최근 빅데이터 관련 데이터 활용 및 분석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세미나는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과 기술, 적용 방법,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방안을 실제 사례 소개 등으로 꾸며진다.
관련기사
- 인텔은 빅데이터 플랫폼을 어떻게 쓸까2013.05.02
- EMC-오라클-국산, 빅데이터 3파전2013.05.02
- [제9회 ACC]KT클라우드웨어 “목표지향적 빅데이터 실행”2013.05.02
- BC카드 승부수 'CRM→빅데이터'2013.05.02
넥스알은 KT의 통화상세기록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빅데이터 플랫폼 NDAP으로 빅데이터 ▲수집 ▲처리 ▲저장 ▲분석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한재선 넥스알 대표는 “빅데이터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기술적 접근보다는 목표 지향적 방법을 취해야 한다”라며 “국내 기업이 성공적인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에서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결과를 비즈니스 실행과 연결시키는 구체적 방안과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