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는 모바일 통합 미디어 서비스 ‘에듀매니저’를 출시하고 메가스터디를 고객사로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에듀매니저는 씨디네트웍스의 기존 미디어 플레이어인 ‘아쿠아 플레이어’와 디지털 콘텐츠 보호 및 인증 서비스를 결합한 모바일 전용 통합 미디어 서비스다.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유출에 대한 우려없이 스트리밍뿐 아니라 다운로드 시에도 안전하게 서비스이 제공 가능하다. 최근 다양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패턴의 증가로 콘텐츠 보안 수요가 높아졌다. 에듀매니저는 콘텐츠 제공업체의 요구사항에 맞춰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콘텐츠에 디지털저작권관리 (DRM) 및 인증 서비스를 적용했다. PC용 비디오 콘텐츠를 별도 변환 작업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서비스 가능하게 해 파일 인코딩 작업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줄이고 스토리지 사용량도 대폭 낮췄다.
씨디네트웍스는 에듀매니저 출시와 함께 국내 온라인 교육기업인 메가스터디에 에듀매니저를 공급했다. 에듀매니저는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에 적용돼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남찬희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이사는 “에듀매니저는 비디오 콘텐츠 기업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IT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씨디네트웍스, 지난해 연매출 1천137억2013.04.30
- 씨디네트웍스, 부산국제광고제 CDN 서비스2013.04.30
- NHN, 씨디네트웍스 CDN으로 中 웹서비스 가속2013.04.30
- 씨디네트웍스, 아랍에미리트에 POP 확보2013.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