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VISA 카드에 보안 컨트롤러 공급

일반입력 :2013/04/21 22:44

정현정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비자(Visa)가 남미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글로벌플랫폼(GlobalPlatform) 호환 지불 카드에 사용되는 보안 컨트롤러의 우선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인피니언은 접촉 기반 카드뿐만 아니라 VSDC(Visa Smart Debit Credit) 애플릿을 포함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에 솔리드플래시(SOLID FLASH) 보안 컨트롤러를 공급한다.

인피니언의 솔리드플래시 제품은 카드 안테나와 칩 모듈 연결 시 전기가 아닌 RF 링크를 이용하는 코일 온 모듈(Coil on Module) 방식을 적용하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지불 카드의 견고성을 향상시키고 카드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칩 모듈을 기존 기술과 비교해서 최대 5배까지 더 신속하게 탑재할 수 있다.

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솔리드플래시 컨트롤러를 이용해 유연성이 떨어지는 프로그래머블 ROM(read-only memory) 대비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코일 온 모듈 패키지 기술로 대규모 투자 없이 기존의 접촉 기반 장비로 듀얼 인터페이스 칩 카드를 제작할 수 있어 비접촉 기능을 지원하는 지불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토마스 로스텍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솔리드플래시 제품은 코일 온 모듈 칩 패키지를 적용해 듀얼 인터페이스 지불 카드에 대한 요구에 대응해야 하는 카드 제조업체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면서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 칩 시장의 선도업체인 인피니언은 스마트 카드 업계를 위해서 동급 최고 성능의 보안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플랫폼은 보안 칩 기술로 다중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고 상호운용 가능하게 구현 및 관리할 수 있는 표준 규격을 개발하기 위해서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 협의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