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표 게임사 샨다게임즈의 모바일 사령탑 액토즈소프트가 TCG 밀리언아서로 글로벌 진출을 알린 가운데, 대만 등 해외 진출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와 매출 순위 최상위권 진입 등의 성과를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 이하 액토즈)는 지난달 말 대만, 마카오, 홍콩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출시를 완료한 TCG 밀리언아서가 출시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 및 매출 등에서 최상위권에 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외 시장 성장세는 한국보다 빠르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런 속도라면 해외 매출 1위도 무난히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관측을 내놓았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모바일 사업을 시작한 액토즈는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샨다게임즈의 모바일게임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중심축으로, 샨다게임즈의 모바일 사업 사령탑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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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이번 대만, 마카오, 홍콩을 아우르는 동남아시아 글로벌 시장에 주력한 결과 의미 있는 첫 성과를 달성해 앞으로 동남아시아를 넘어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진 상태다.
액토즈소프트의 이완수 이사(모바일사업부문)는 “액토즈는 대만, 마카오, 홍콩에서 성공적인 밀리언아서 서비스에 힘입어 올 상반기 내에 밀리언아서 중국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미 상당 부분 중국 서비스를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 했고, 샨다게임즈의 중국 내 인프라를 총 동원하여 밀리언아서의 중국 서비스가 시작될 것이어서 더욱 큰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