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업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인텔의 'PQS 어워드(Preferred Quality Supplier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PQS 어워드는 인텔이 운영하는 SCQI(Supplier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급업체들의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고안됐다. 인텔은 가격, 품질, 납기, 기술, 환경 및 사회, 기업윤리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심사를 실시해 80점 이상을 받은 공급업체를 PQS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한다.
PQS 어워드 수상 공급업체는 향후 개선 계획서에서도 80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건전한 비즈니스 구조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올해 PQS 어워드 수상식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새너제이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 어플라이드, 고해상도 패널용 증착기 개발2013.04.10
- "내년도 반도체 성장 파운드리 주도”2013.04.10
- 어플라이드 "낸드투자 부진에 실적 하락"2013.04.10
- 어플라이드, 64단 적층 식각장비 공개2013.04.10
랜디어 타쿠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실리콘 시스템 그룹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반도체 제조공정 부문의 혁신을 위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인텔의 협력 관계가 인정 받은 것”이라며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인텔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설비 기준을 충족시킴으로써 함께 발전을 도모해왔다”고 말했다.
산드라 비아렌고 인텔 팹(Fab) 설비 개발 그룹 디렉터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인텔의 램핑 공장에 우수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인텔의 폭넓은 제조 분야를 아우르는 장비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최첨단 기술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며 “향후에도 기술 및 리더십 부문에 있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