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재미’ 다 잡은 네이트 앱 출시

일반입력 :2013/04/05 14:01    수정: 2013/04/05 14:05

전하나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앱 4.0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트앱 4.0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정보와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의 검색 내역을 기반으로 해당 단어와 연관된 뉴스·트위터 등의 정보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해 보여줌으로써 편의성을 더했다.

PC버전에서 우선 적용돼 호평받고 있는 ‘이슈 UP’도 추가됐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만을 엄선해 이미지·동영상 형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최신 관심사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밖에 웹툰, 동영상 등의 콘텐츠가 앱 메인에 전면 배치되고, 네이트 판 화면 확대 등 가독성이 개선됐다.

아이폰 버전은 내주경 나온다. 회사측은 오는 22일까지 네이트 4.0을 내려받고 리뷰를 작성한 뒤 nateapp@nate.com으로 마켓 아이디와 네이트 아이디를 보낸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1명), 스타벅스커피(40명)를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