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반도체코리아(대표 김태훈, 강병곤, 김귀남)는 자사 온라인 설계 및 시뮬레이션 툴인 ‘파워서플라이 웹디자이너(PSW)’의 지원범위를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CM(continuous conduction mode), 비절연형 동적 PFC 벅, 벅 LED 드라이버 디자인에도 PSW 툴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페어차일드는 LED 드라이버 제품 사용자들을 위해 CCM 벅 및 비절연형 PFC 벅 LED 드라이버를 포함하도록 확대했다. 또 EMI 필터 설계와 역률 및 THD(total harmonic distortion) 예측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저전력(20W 이하) 및 중간 전력(50W 이하)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도록 기능을 확대했다.
PSW 툴을 이용하면 디자이너가 사용자 지정 설계 입력으로 작성된 디자인에 이용된 부품들을 그대로 선택할 수 있다. 혹은 설계 툴이 자동으로 권장 설계 값과 그에 따른 적합한 페어차일드 부품 번호를 제공하도록 하기도 한다.
이 툴을 이용하면 디자이너들은 권장 값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자신의 디자인 요구에 적합하도록 주요 항목들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디자인과 하드웨어 프로토타입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예측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페어차일드코리아 판매 부사장에 김귀남씨2013.04.02
- 페어차일드, 2분기 실적 순항2013.04.02
- 페어차일드, 1분기 순익 대폭 상승2013.04.02
- 페어차일드, 휴대폰 대기전력 제어칩 출시2013.04.02
디자인이 완성되면 BOM(Bill of Materials)을 작성해 이를 조달 부서로 전송하거나 이들 부품을 온라인으로 즉시 주문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디자인을 저장하고 이 디자인을 다른 엔지니어에게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
페어차일드반도체 관계자는 “PSW는 시스템 및 전원장치를 설계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해 부품 및 시스템 분석에서부터 시뮬레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작업들을 빠른 시간에 수행할 수 있다”면서 “전원장치 설계에 이용하도록 모델, 계산 기능, 반복적 설계 작업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숙련도에 상관 없이 설계 작업의 효과, 효율, 예측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