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크러시사가 킹닷컴, 일 이용자 5천만명

일반입력 :2013/03/28 09:20    수정: 2013/03/28 09:23

인기 게임 캔디크러시사가를 운영하는 킹닷컴의 일간 이용자 수(DAU)가 5천만 명을 돌파했다. 월간 이용자는 1억800만명에 이른다.

매달 120억 회에 이르는 게임 플레이 수가 발생했고 그 가운데 4천900만회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 실행됐다.

영국을 대표하는 소셜 게임사 킹닷컴은 27일(현지시각) 회사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이 같은 수치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대표작 캔디크러시사가를 내세워 징가에 이어 페이스북 게임 개발사 가운데 두 번째로 큰 회사로 탈바꿈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도 빠르게 대응해 페이스북을 통한 PC 기반 소셜 게임과 스마트폰 등을 통한 모바일 게임 연동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10주년을 맞이해 사명 변경도 추진한다. 그간 킹닷컴이라 불린 사호에서 ‘닷컴’을 떼고 ‘킹’이라는 사명을 추후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리칼도 자코니 최고경영자(CEO)는 “10년 동안 많은 게임을 만들어냈고 충성도 높은 마니아 이용자 층도 얻게 됐다”며 “모바일과 페이스북을 아우르는 크로스 플랫폼 전략으로 이례적인 성장 가도 달렸다”고 말했다.신작 게임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그는 “파파피어사가(Papa Pear Saga), 팜히어로즈사가(Farm Heroes Saga) 등 페이스북 게임 신작 2종으로 우리 이용자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사세가 급격히 확대되며 직원 수가 120명에서 450명으로 늘었다. 사무실도 런던 외에 스토홀름, 바르셀롸, 부쿠레슈티, 함부르크, 몰타, 말뫼 등 유럽 각국 도시와 샌프란시크코 등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