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카메라 대여 서비스 시작

일반입력 :2013/03/18 18:07

김희연 기자

롯데닷컴이 일반 소비자에 카메라와 렌즈를 빌려주는 ‘카메라 렌탈샵’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렌탈샵에서는 변화하는 소비 패턴과 빨라진 신제품 주기에 맞춰 캐논, 니콘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대여할 수 있다.

대여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디카렌탈’을 검색하거나 디카/DSLR/캠코더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페이지 상단에서 ‘카메라 렌탈샵’을 찾을 수 있다.

그 다음 롯데닷컴에서 이용권 형태의 렌탈권을 구매한 후 주문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제품 분실,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직접 본인이 방문했을 때만 대여가 가능하다. 방문 대여가 이뤄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렌트 상품의 품질과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캐논 상품의 경우 1일권을 9000원부터, 니콘의 경우 1일권을 1만80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 바디와 렌즈, 기타 액세서리도 별도 대여 가능해 기존에 DSLR을 보유한 사용자도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롯데닷컴은 렌탈샵 오픈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전품목 10% 할인 이벤트가 진행한다. DSLR 카메라 대여 고객에게는 메모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카메라 가방과 배터리도 무료로 대여한다.

이영준 롯데닷컴 가전팀 MD는 “봄나들이철에 사진촬영이 잦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직접 구매하기에는 가격 부담이 만만찮은 카메라, 렌즈를 필요한 날에만 렌트할 수 있어 편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