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은 2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VM웨어 파트너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2013’에서 VM웨어 환경에서도 스토리지 운영중단을 없앤 클러스터드 데이터 온탭 솔루션을 선보였다.
클러스터드 데이터 온탭은 넷앱의 스토리지 운영 시스템이다. 시스템 운영 중 스토리지 운영중단 없이 스토리지를 교체하거나 확장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은 VM웨어 v클라우드 스위트와 VM웨어 호라이즌스위트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넷앱은 VM웨어 v클라우드 스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효율성 강화를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추가했다. 데이터 저장 및 관리를 v센터와 연동하는 버추얼 스토리지 콘솔(VSC), v클라우드와 v앱 환경에서 백업과 리커버리 기능을 향상시킨 스냅 크리에이터, 향상된 VAAI(VMware vSphere Storage API for Array Integration) 연동 기능 등이다.
관련기사
- 플래시 스토리지, 올인이냐 포트폴리오냐2013.02.27
- 넷앱, ALL 플래시 스토리지 선수쳤다2013.02.27
- 넷앱, 스위스 자우버 F1팀에 플렉스포드 구축2013.02.27
- 넷앱 “모든 스토리지를 하나로 묶어버리면”2013.02.27
넷앱은 또한 VM웨어 호라이즌 스위트의 모바일 서비스 지원을 위해 보안성과 백업기능을 강화했다. 넷앱은 스냅 크리에이터 플러그인을 통해 디스크 기반의 백업 기능과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향상 된 VCAI(VMware Horizon View Compose API for Array Interface)와 연동을 지원하고, 넷앱의 플랙스클론을 통해 확장성과 데이터관리 단순성을 향상시켰다. 플렉스클론을 적용하면 VM웨어 호라이즌 뷰 관리 인터페이스에서 볼륨을 생성할 수 있다.
브렌든 하우 넷앱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은 “넷앱과 VM웨어는 기업들이 공유 스토리지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도록 혁신과 기술을 공유하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양사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은 보안과 신뢰성 부분에 어떠한 결함 없이 역동적이고 확장가능하며, 고객들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스토리지 및 가상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경험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