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클라우드 기반 광고 지원 서비스

일반입력 :2013/02/26 14:34

아카마이는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광고삽입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수행하는‘광고 지원 서비스(Ad Integration Servic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광고 지원 서비스는 워크플로, 보안,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포함하는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기반 솔라 비전 스위트의 최신 기능이다. 클라이언트 기반 접근 시 나타나는 잠재적인 품질 저하 없이 비디오 스트림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비디오 콘텐츠를 간소하게 삽입할 수 있는 ‘인-네트워크 광고 삽입 접근법’으로 설계됐다.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로 전송을 위해 솔라 스피어 미디어 딜리버리 네트워크를 통해 타깃 광고를 아카마이의 다수의 광고 결정 및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선형 및 온디맨드 비디오 스트림으로 다이내믹하게 삽입한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콘텐츠 제공자가 기존 비디오 인프라 및 워크플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엠다이어로그(mDialog)의 스마트 스트림 플랫폼 기술과 오픈 표준 기반의 아키텍처를 활용한다.

또한, 온라인 광고 삽입의 복잡성을 플레이어에서 클라우드로 옮겨 기존 클라이언트 기반 광고 삽입 접근방법에서 요구되는 수많은 기능과 써드파티 통합을 간소화하거나 제거했다. 이는 콘텐츠에서 광고 재생으로 중대한 전환 시 광고와 비디오 콘텐츠 사이에서 최종 사용자 환경 대역폭 이슈로 인한 품질 저하를 없앤다.

새로운 솔루션을 위한 플레이어 및 클라이언트는 인터넷 광고국(IAB)을 준수하는 정확한 측정 지표를 보장하는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를 이용한다. 손쉽게 통합된 SDK는 모든 기기에서 상호적인 비디오 광고와 광고 스킵 방지를 지원해 일관된 TV 품질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솔라 미디어 솔루션 내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 포트폴리오인 솔라 비전은 온라인 미디어의 워크플로, 보호 및 커넥티비티의 도전과제들을 단순화 및 간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된 모듈 서비스 세트다.

관련기사

시스코 미디어 프로세서, 엘리멘탈 라이브 및 엔비비오 C4 등 업계 다양한 인코더와 호환된다.

아메트 오잘프 아카마이 미디어사업부 제품부사장은 “솔라 광고 지원 서비스는 콘텐츠 소유주와 광고주가 온라인 비디오 광고의 모든 잠재력과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괄목할 만한 혁신을 이뤄냈다”라며 “구축하기 쉽고 소비자들에게 복잡하지 않은 방법으로 모든 관계자들이 선택한 기술 및 서비스의 이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