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익은 프린터 버튼’ 화제…“앗 이 게임은?”

일반입력 :2013/02/20 13:42

온라인이슈팀 기자

“앗, 이 게임이 뭐였더라?”

인터넷에 ‘낯익은 프린터 버튼’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누리꾼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프린터 전원 버튼이 추억의 게임 ‘팩맨’과 유사해 보인다는 이유다.

팩맨(Pac-Man)은 1980년 5월22일 출시된 일본 남코(현 반다이남코게임스)사의 아케이드 게임이다. 이 작품은 입을 살짝 벌린 모양의 주인공 팩맨을 조종해 적 유령들의 방해를 피하며 미로에 떨어져 있는 쿠키를 주워 먹는 것이 목표다.

이 사진의 전원 버튼은 팩맨의 머리를, 옆에 점등 표시 칸은 팩맨이 주워 삼키는 쿠키 모양을 하고 있다. 우연히 모양이 비슷한 게 아니라 의도적으로 제조사 측에서 팩맨을 연상시키게끔 버튼을 만들었다는 뜻이다.

특히 사진을 자세히 보면 팩맨 버튼이 그려진 기기는 프린터가 아닌 컴퓨터 본체다. 이미지 상단에 플로피 디스크가 있는 것을 보면 프린터가 아닌 PC본체인 것을 알 수 있다.

누리꾼들은 낯익은 프린터 버튼 제목의 사진을 보고 아이디어가 기발하다는 반응이다. 또 예전에 즐겨하던 팩맨이 생각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한 누리꾼은 “예전에는 팩맨과 같은 단순한 게임이 참 많았다”면서 “뜻하지 않게 추억의 게임을 생각하게 될 줄 몰랐다”고 말했다.

다른 누리꾼은 “팩맨으로 버튼을 만든 제조사의 센스가 돋보인다”며 “어디서 만든 기기인지 궁금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