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경쟁사 구글과 맞춤형 광고 제휴

일반입력 :2013/02/07 17:37

전하나 기자

야후와 구글이 맞춤형 콘텐츠 광고 제휴를 맺었다고 6일(현지시간) 씨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야후는 야후 스포츠, 야후 뉴스 등 자사 일부 웹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애드몹 광고 콘텐츠를 게재하는 글로벌 광고 제휴 계약을 맺었다.

야후의 ‘스폰서 링크(Sponsored Link)’, ‘검색 결과 연동 광고(Sponsored Results)’에 맞춤형 문맥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야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글과의 글로벌 비독점 계약을 맺게 됐다”며 “구글이 우리의 문맥광고 파트너로 합류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의미있는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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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신은 구글 임원 출신인 마리사 메이어 야후 CEO가 이번 계약을 주도했다는 사실이 흥미롭다고 설명했다. 그간 야후가 MS 등과 광고 제휴를 통해 일정 수익을 분담하는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지만, 최대 경쟁사인 구글과의 제휴는 이례적인 결정이라는 평가다.

제휴 보도 이후 야후의 주가는 5%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