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10만 SW개발자' 커뮤니티 열어

일반입력 :2013/02/06 01:31

SAP코리아가 국내 소프트웨어(SW)개발자 10만명 양성을 목표로 무료교육영상 시리즈를 제공하는 커뮤니티를 열었다.

지난 5일 회사는 지난해 '2012런베터 SW를 활용한 경영혁신제안경진대회)' 그리고 'SAP 모바일 및 HANA 아이디어공모전'에 이어 새해국내 SW개발자 양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을 보태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회사는 IT 시장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자리잡은 모바일, SAP HANA, 비즈니스프로세스플랫폼(BPP) 관련 무료 교육 동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해 유튜브에 올려왔다. 최근 회사가 연 대한민국 10만 SW 개발자 양성 커뮤니티(www.facebook.com/Dev100k)에선 여러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되는 SAP모바일플랫폼 교육은 14개 온라인 강의로 구성됐다. 전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거나 원하는 강의만 선택해 볼 수 있다. SAP 기업용 모바일앱 개발플랫폼과 SAP 개발센터, SAP스토어 활용방안 등모바일앱 개발과 판매에 필요한 정보를 연결해 준다.

또 인메모리DB HANA 교육은 6개 동영상으로 만들어졌다. 디스크기반DB와 인메모리DB의 차이점, 빠른 속도의 비결에 대한 설명과 직접 체험을 위한 시연도 마련됐다.

BPP 교육은 44개 온라인 강의로 구성된다. BPP는 SAP 전사적자원관리(ERP)를 비롯한 SAP 애플리케이션이 담은 업무 프로세스와 로직을 표준 비즈니스 서비스플랫폼이다. 교육 참가자가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세션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새해 SAP코리아 중점사업의 하나로 10만개발자 양성과 국내 우수인재의 해외진출을 돕는 것이 꼽힌다. 대학과 산학협력해 젊은 SW인재를 발굴하고 개발자 역량 강화를위한 교육을 진행해 본 IT분야에서 한류 열품이일어나도록 지원라겠단 설명이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만 놓고 보면 1~2만 개발 인력도 충분하지만 10만 개발자 양성은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우리가 고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장을 선점하자는 의미가 담겼다"며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한국의 저력을 전세계 보여주었기에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10만 명의 유능한 인재들이 나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