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와 구글TV 스마트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U+TV G가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U+TV G서비스가 월 신규 IPTV 가입자 70%의 선택을 받으며 두 달 반 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기존 IPTV 가입자 증가세 대비 약 40% 이상 늘어난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증가세에 힘입어 올해 스마트 IPTV 가입자 목표를 50만명으로 잡았다.
LG유플러스는 구글의 풍부한 영어 교육 콘텐츠와 스마트TV 기능으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U+TV G는 ▲근거리무선통신(NFC) 터치 한 번으로 TV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세컨드 TV ▲스마트폰에 있는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는 폰 to TV ▲이미지 구간탐색 및 캡쳐, SNS 쉐어(본방사수 인증샷)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또 채널, VOD, 유튜브, 웹, 구글플레이를 연계해 모든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위해 터치패드가 적용된 풀 쿼티 자판의 새로운 리모콘을 함께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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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스포츠, 골프, 영화, CNN, 디즈니 등 제공되는 채널을 기존 119개보다 확대한 124개(HD83개)로 늘렸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TV 애플리케이션 역시 기존보다 60% 이상 증가한 총 2천500여개를 서비스 중이다.
최순종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은 “기존의 해외 구글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시간 채널과 VOD서비스, NFC 기능을 활용한 세컨드TV 기능 등이 스마트 기기 시대의 소비자에게 매력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며 “유료방송 최저수준의 월 9천900원의 경제적인 요금도 서비스를 선택하는 중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