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서경덕 WSJ에 구글·애플 일본해 항의광고

일반입력 :2013/01/09 09:59    수정: 2013/01/09 10:11

김희연 기자

가수 김장훈과 한국 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구글과 애플 일본해 표기에 항의하기 위한 온라인 광고를 게재했다.

이들은 8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넷 홈페이지에 구글과 애플이 일본해를 단독 표기한 것을 두고 ‘애플의 오류(Error in apple?)’, ‘구글의 오류(Error in Google?)’라는 제목으로 홈페이지 초기화면 우측 중앙에 광고를 싣었다.

이 광고는 이날부터 2주간 20만번 노출될 예정이며 빨강색으로 도드라진 클릭 표시를 누르면 일본해가 아닌 ‘동해(EAST SEA)’라고 표기한 지도가 생기도록 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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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광고 하단에는 한국사 홈보 웹사이트인 ‘다음 세대를 위해’도 함께 홍보 중이다.

서 교수는 “구글과 애플이 독도를 단독 표기했다가 번복한 것에 대해 잘못된 점을 세계적인 매체 웹사이트 광고를 통해 널리알려 글로벌 여론을 환기시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