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소셜지역정보 서비스 ‘피캣’ 출시

일반입력 :2012/12/16 14:14

정윤희 기자

SK플래닛은 ‘T맵 플레이스’ 서비스에 소셜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위치 기반 서비스 ‘피캣(pickat)’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캣’은 음식, 여행, 놀거리 등의 트렌드에 밝은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쉽게 찾고 사용자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다. 지난 10월 기준 월이용자수 134만을 기록했던 ‘T맵 플레이스’를 진화 발전시켰다.

‘피캣’은 한식, 세계음식, 베이커리, 캠핑장 등 고객들이 많이 찾는 82개 업종별 주변 인기 장소와 지역별 테마를 사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일 정보를 업데이트한다. 블로그 등 외부 웹문서 정보를 분석해 355개 전국 주요 지역별 인기 테마와 테마별 인기 장소 랭킹도 제공한다.

여기에 사용자가 좋아하는 장소에 테마명을 붙여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는 ‘픽(pick)’ 기능도 서비스한다. ‘픽’ 기능을 통해 동일한 장소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테마로 축적하게 되며,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테마별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피캣’은 전문가, 파워블로거들과 제휴해 유명 장소에 대한 2만여개 양질의 ‘픽’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피캣’에 멋진 장소들을 직접 ‘픽’하거나 다른 이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리픽(repick)’할 수 있다.

관련기사

‘피캣’은 내년 2월 11번가 등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매장 상세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 마케팅 지역정보 플랫폼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장욱 SK플래닛 오픈소셜 사업부장은 “앞으로 ‘피캣’은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쿠폰 등의 커머스 서비스를 접목해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