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바스켓’, 모바일 통합 오픈

일반입력 :2012/12/12 16:27

정윤희 기자

SK플래닛은 쇼핑검색 서비스 ‘바스켓’이 모바일과의 연동을 통한 통합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상품평, 구매후기를 통한 감성분석 비교서비스, K팝과 패션이 결합된 이벤트 ‘K-콜렉션’ 등을 통해 기존 가격비교사이트 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0월 기준으로 순방문자는 300만명에 이른다.

‘바스켓’은 최근 모바일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온라인과 연동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 된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의 바코드, QR코드를 촬영하면 해당 상품의 온라인 가격정보, 후기, 판매 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바스켓’이 제공 중인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패션 소호 브랜드의 약 1억2천만개의 상품정보를 연동해 카테고리별 검색, 소셜쇼핑상품 검색 등 고객 친화적으로 검색환경을 구성했다. ‘바스켓’ 앱은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T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단순히 최저가 상품을 찾아주는 것만으로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며 “SK플래닛은 앞으로 쇼핑검색 서비스 ‘바스켓’을 보는 쇼핑에서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융합된 새로운 개념의 쇼핑검색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