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학습도서, 2종 출시

일반입력 :2012/12/05 18:05    수정: 2012/12/05 18:05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아동용 학습도서 2종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과 ‘메이플 논리퍼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은 앞서 출간된 한자 학습서 메이플스토리 사자성어 레벨업을 잇는 시리즈 도서다. 게임 캐릭터들의 모험담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들을 읽으며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고사성어를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서는 다양한 이야기와 만화, 퀴즈, 게임 등 총 6단계에 걸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어휘력을 높일 수 있어 지난 7월 사단법인 한자교육진흥회의 공식 한자학습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메이플 논리퍼즐은 메이플 창의퍼즐, 메이플 수리퍼즐에 이은 세 번째 퍼즐북 시리즈로 수학뿐만 아니라 국어, 영어 등 여러 과목을 아우르는 퍼즐 문제들을 통해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이 퍼즐북은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성격의 도서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것은 물론 현 초등 교육과정의 내용과 연계해 탄탄한 구성을 자랑한다.

도서의 초판을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페이퍼 크래프트 달력과 고사성어를 복습할 수 있는 고사성어 카드 등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관련기사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넥슨 측은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소재로 한 도서 2종을 새로 출시했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도서는 재미있게 읽으며 학습할 수 있는 아동용 도서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