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공개

일반입력 :2012/12/04 13:35    수정: 2012/12/04 13:35

넥슨(대표 서민)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이번 겨울 실시될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6일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네 번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업데이트는 다양한 월드와 캐릭터, 모드 등 새로운 재미 요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우선 6일 ‘언리미티드’ 업데이트를 통해 초보 유저들도 최고급 장비 아이템들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아이템 획득률이 최대 10배까지 상향되는 등 파격적인 아이템 개편이 이루어진다. '메르세데스', '에반', '루미너스' 등 한시적으로 생성 가능했던 직업들을 포함,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콘텐츠를 한번에 즐길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이후 20일에는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가, 내년 1월 3일에는 ‘제논’이 도입될 예정이며 이어 17일에는 신규 콘텐츠 ‘몬스터 라이프’가 새롭게 추가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긴 시간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보내준 큰 사랑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올 겨울 업데이트에 개발팀 모두가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이번에 공개된 네 번의 업데이트 외에도 깜짝 놀랄만한 업데이트가 준비돼 있는 만큼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