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BC카드 앱에 ‘비즈 스마트푸시’ 적용

일반입력 :2012/11/30 16:36

정윤희 기자

KT와 BC카드는 스마트폰에서 ‘비씨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비즈 스마트 푸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푸시 서비스는 서버에서 앱으로 데이터를 역으로 전송해 사용자에게 앱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각종 금융 거래 내역 알림, 프로모션 홍보 등에서 이용된다.

‘비씨카드’ 앱에 적용되는 푸시 서비스는 KT 자체 개발의 ‘KT 푸시 서버(KTPNS)’다. 기존 구글 등 운영체제(OS) 푸시 서비스의 불안정성과 메시지 길이가 짧고 수신확인이 불가능했던 SMS 메시징 서비스의 단점을 모두 극복했다.

해당 시스템은 KT와 스탠다드네트웍스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7월부터 공동 개발해왔다. KT는 높은 도달 성공율, 메시지 수신 확인 기능, 메시지에 대한 보안 유지,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 전달, 맞춤형 CRM 기능과 저렴한 비용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 전무는 “금융과 통신의 컨버전스는 이미 세계적인 트렌드”라며 “BC카드에서 제공되는 비즈 스마트 푸시 서비스를 통해 그룹 시너지 효과를 확장하고 고객 편의를 강화 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원효성 BC카드 마케팅본부 부사장은 “비즈 스마트 푸시 서비스를 BC카드에 적용해 BC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양질의 이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 홍보에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