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삭제됐다.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없고 기존 앱의 아이튠스 홈페이지에도 해당 게임은 찾아볼 수 없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넥스트플로어의 인기 게임 드래곤플라이트를 내려받을 수 없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지난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비행 슈팅 게임으로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다만 iOS 버전의 카카오톡은 지원하지 않고 단일 게임으로 출시된 상황이었다.
기존 iOS 버전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중단한 것은 카카오톡 게임하기 버전과 동기화가 가능한 새 iOS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서로 보인다. 새로운 버전의 앱 출시를 위해 넥스트플로어가 직접 앱스토어 다운로드 서비스를 중지 요청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넥스트플로어는 지난 24일 애플 앱스토어에 iOS 버전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 심의를 신청했다. 당초 이보다 앞서 심의를 신청했지만 일부 결함을 발견, 재심의를 신청하게 된 것이다.
관련기사
- 인기 스마트폰 게임, 캐릭터 라이선스 활발2012.11.29
- [주간 앱차트]드래곤플라이트 질주, 경쟁자는?2012.11.29
-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드플, 카톡·애니팡 덕분"2012.11.29
- 베일 속 드래곤플라이트 개발 이런 비밀이...2012.11.29
애플 앱스토어에 앱 출시를 위해 심의를 신청하면 통상 10일 전후, 늦게는 2주일 정도의 심의 기간이 소요된다. 이에 따라 내달 초 아이폰에서도 카카오톡 연결을 통한 드래곤플라이트 실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개발사가 카카오 연동 버전의 드래곤플라이트를 준비하면서 카카오톡 연동 버전과 비연동 버전을 두고 이용자들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기존 게임을 미리 앱스토어에서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